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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2. 변수

  1. 변수
    1. 프로그램에 사용될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제가 프로그램에 "나비"라는 문자를 저장하고 사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 그럴때 사용하는 것이 변수 입니다.
    2. var butterfly = "나비"
    3.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를 메모리에 임시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4. 변하지 않을 값은 상수라고 부르며 let으로 선언합니다.
    5. let navi = "나비"
    6. 변수의 값을 바꿀 때는 [변수명] = [바뀐 값] 이렇게 var를 쓰지 않고 바꿔 줍니다.
    7. 다음 시간에 배울 것이지만 바뀔 값은 원래 값과 데이터 타입이 같아야합니다.
    8. 간단히 설명하자면 문자가 들어간 변수에 숫자를 넣으면 안된다는 것이죠
    9. 스위프트는 엄격한 타입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10. 타입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함수(정의된 행동)가 다르기에 타입을 구별하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2. 이름 정하기 규칙
    1. 스위프트 문서를 참고 했습니다.
    2. 사용할 수 있는 경우
      1. 유니 코드에서 지원하는 어떤 문자라도 사용가능
      2. 한글, 한자, 숫자, 이모티콘
      3. 유니코드란? 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나무위키)
      4. 상수를 변수로 변수를 상수로 바꿀 수 없다.
    3. 사용할 수 없는 경우
      1. 스위프트에서 미리 정한 예약어
      2. 백틱(```)으로 묶으면 예약어도 사용가능
      3. 해당 범위내에 미리 사용되는 기존이름과 동일한 이름(범위는 나중에 public 할때 자세히 설명)
      4. 연산자로 사용될 수 있는 기호(+-*/)
      5. 숫자로 시작하는 이름
      6. 공백이 포함된 이름
      7. 선 및 상자그리기 문자(line- & box-drawing characters)
    4. 소문자 카멜케이스
      1. 함수, 메서드, 인스턴스 첫 글자를 소문자로 사용한다.
      2. 띄어쓰기가 들어가야할 부분은 대문자로 쓴다.
      3. smallCarBigCar
    5. 대문자 카멜케이스
      1. 클래스, 구조체, 프로토콜, 익스텐션, 열거형은 타입의 이름이기 때문에 첫글자를 대문자로 사용하는 대문자 카멜 케이스를 사용한다.
      2. SmallCarBigCar
    6. 대소문자 구별한다.
    7. 세미콜론은 안쓴다.
  3. 콘솔 로그
    1. 로그
      1. 앱의 상태 또는 앱의 내부 흐름을 관찰할 수 있도록 출력한 정보
      2. 정보를 디버깅 콘솔에 출력하는 것
      3.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정보를 나타낼수 있도록 적는 것
    2. 콘솔 로그
      1. 디버깅 중 디버깅 콘솔에 보여줄 로그
    3. print()
      1. 자동으로 줄 바꿈 문자를 포함하고 있다.
    4. dump()
      1. print()보다 자세한 정보
  4. 문자열 보간법
    1. 변수또는 상수의 값을 문자열 내에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한다.
    2. \(변수나 상수)
  5. 주석
    1. 소스 코드에 정보 남기기
    2. // : 한줄주석
    3. /**/ 여러줄 주석
    4. 중첩 주석은 여러줄 주석안에 한줄 주석을 넣는 것
    5. 문서화 주석
      1. 퀵헬프(option + click)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 마크 다운 문법 사용
      3. 굳이 안해도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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